영월 메주 세트 홈쇼핑 대박 행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5 09:40:27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2021년도에 이어 2022년 첫 메주세트 홈쇼핑에도 대한민국 장류 1번지는 영월임을 입증하며 매출 대박행진을 이어갔다.

올해 첫 홈쇼핑 방송인 “영월 된장 만들기 메주키트”는 당초 3,000 세트 판매가목표였으나, 당초 대비 110% 초과 달성한 3,300세트를 판매해 2억3천여만원의 매출성과를 이뤄냈다.

홈쇼핑에 한식대첩 시즌3에 출연한 된장명인 허진씨을 출연시켜 명인 홍보 전략을 추진했고 지리적표시제에 등록된 영월콩의 우수함을 부각시켜 ‘원물부터 깨끗하고 우수한 장류는 영월뿐이다’라고 집중 홍보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곤드레, 더덕, 무청시래기 등 지역농산물과 연계한 장류 소스 패키지 상품을 개발해 홈쇼핑에 20여회 방송할 계획이고 이를통해 지역 농가들과 상생해 소득 증대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영월농협은 2021년 하반기부터 신규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제조기술 및 발효환경을 갖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컨설팅 해줬고 장류 마을기업 또한 보완 수정해가며 장류 제조기술에 기본기를 갖췄다.

장류 마을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은 영월농협의 판매 홍보 전략과 연계해 판로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제품개발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장류 마을기업과 영월농협간 지속적인 협업으로 농가는 생산하고 기업은 홍보, 판매하는 고유 전문성을 유지하며 상생해 나갈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장류 산업이 농한기 농촌사회의 바람직한 소득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교육은 3월 6일과 13일, 20일에 총 3회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교육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영양교육과 요리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모집 인원은 지역 주민 2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은 2월 23일 오전 9시부터 원주시 통합예약플랫폼을 통해 선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 연계 '휴머니타리안 북클럽'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지역사회 내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인도법연구소와 연계한 재능 기부 프로그램 ‘휴머니타리안 북클럽’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무력 충돌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쟁을 배경으로 한 문학 작품을 통해 인간성을 탐구하고, 인도주의적 가치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전쟁과 인간’을 주제로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7

함평군, 설 연휴 비상 진료체계 가동…군민 건강 안전 ‘총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보건소는 “설 명절을 맞아 연휴 기간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관내 당직 의료기관인 함평성심병원 응급실을 24시간 상시 운영한다. 또한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 12개소와 약국 12개소, 보건기관 15개소를 지정해 진료 공백을 최소화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