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올해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66명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3 08:40:49
  • -
  • +
  • 인쇄
3일부터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홈페이지에서 접수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근로자의 목돈 마련을 통한 실질 임금수준 개선과 근로자의 장기재직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2022년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올해 삼척시 지원 인원은 66명으로 근로자에게 매월 50만원을 5년간 적립한 후 만기 시 총 3,000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근로자에게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법으로 인정된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으로 상용근로자 1명 이상인 기업이어야 하며 지원기간 동안 사업장 소재지는 강원도로 되어 있어야 한다.

다만, 기업이 일부 지원제외 업종이거나 휴폐업 또는 세금체납상태, 강원도 이외의 소재지, 무등록 사업자 등의 경우는 신청할 수 없다.

근로자의 경우는 5년 이상 재직이 가능한 정규직 또는 무기 계약직으로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 상 주소지가 강원도인 자에 한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과 근로자는 내년 1월 3일부터 인원 마감시까지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교육은 3월 6일과 13일, 20일에 총 3회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교육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영양교육과 요리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모집 인원은 지역 주민 2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은 2월 23일 오전 9시부터 원주시 통합예약플랫폼을 통해 선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 연계 '휴머니타리안 북클럽'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지역사회 내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인도법연구소와 연계한 재능 기부 프로그램 ‘휴머니타리안 북클럽’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무력 충돌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쟁을 배경으로 한 문학 작품을 통해 인간성을 탐구하고, 인도주의적 가치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전쟁과 인간’을 주제로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7

함평군, 설 연휴 비상 진료체계 가동…군민 건강 안전 ‘총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보건소는 “설 명절을 맞아 연휴 기간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관내 당직 의료기관인 함평성심병원 응급실을 24시간 상시 운영한다. 또한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 12개소와 약국 12개소, 보건기관 15개소를 지정해 진료 공백을 최소화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