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아이키우기 좋은 돌봄도시 강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3 08:36:12
  • -
  • +
  • 인쇄
영아수당 신설, 어린이집 안전보험 및 장난감소독기 지원 등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아동 양육에 대한 부담을 줄여 아이 키우기 좋은 돌봄도시를 만들기 위해 2022년에도 영유아 및 아동을 위한 각종 시책을 폭넓게 시행한다.

우선 신생아를 대상으로 첫째 30만원, 둘째 50만원, 셋째아 이상 100만원을 지원하는 출산지원금 외에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를 대상으로 1인당 200만원을 지원하는‘첫만남이용권’사업과 만 2세 미만 아동에게 월 30만원을 지원하는‘영아수당’사업이 2022년부터 신규 시행된다.

신청은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을 직접 방문하거나, 복지로 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월 10만원씩 지급했던 아동수당은 기존 만 7세 미만 아동에서 만 8세 미만 아동으로 지급대상을 확대하고 기존 월령 48개월까지 월 40만원씩 지급했던‘강원도 육아기본수당’은 지급액을 월 50만원으로 인상해 지급한다.

또한, 어린이집 안전보험 예산 6천 5백만원을 확보해 어린이집 안전사고 발생 시 신체 보호를 위한 안정적인 보상체계를 마련했다.

어린이집 안전 보험은 관내 116개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6,200여명의 보육 교직원 및 영유아를 위해 생명, 신체 피해, 놀이시설 이용 부상 등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해 아이의 치료 보장 및 이해 당사자 간 분쟁도 최소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어린이집 116개소의 환경개선을 위해 장난감소독기 등을 지원하며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을 급식재료로 사용하도록 아동 급식비를 아동 1인당 연 5만원으로 확대 지원한다.

더불어 가정위탁아동 양육수당을 1인당 올해 15만원에서 3만원 인상 지급해 양육가정의 부담을 줄이고 만 18세 이상 보호종료 아동에게 올해 1인당 30만원씩 3년간 지원하던 것을 5년으로 2년 연장 지원해 아동의 자립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릉시 관계자는“영유아, 아동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지원 제도를 신설하고 이미 시행 중인 시책은 지원대상을 확대하는 등 아동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