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도계 문해학습자‘중학 학력’취득의 꿈에 한 발 다가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31 08:42:32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지난 27일 강원도교육청으로부터 ‘2022년도 중학 학력인정 성인 문해교육 2단계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지정 받았다.

이번 지정으로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도계읍 문해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도계평생학습센터에서 문해교육 프로그램 ‘중학교 과정 2단계’를 운영 할 수 있게 돼 이 지역 문해학습자들이 중학교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는 길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

도계읍에서는 문해교육을 통해 지난 2017년~2019년까지 초등학력 취득자 40명을 배출했으며 삼척시 평생학습관을 비롯한 관내 교육기관과 읍면동지역에서도 20여개 반의 성인문해 교육이 폭넓게 진행될 예정이다.

문해교사 박군자씨는 “올해 처음으로 중학1단계 과정이 잘 운영되어 문해학습자들에게 중학교 학력취득의 희망을 줬는데, 2022년에도 중학2단계를 운영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아울러 박수옥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지정으로 폐광지 도계지역 저학력 학습자들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배움에 대한 한을 풀 수 있는 중학학력 취득의 기회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문해학습자들이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더욱 더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찾아가는 우리마을 건강 주치의', 어르신과 함께 합니다

[뉴스스텝] 강릉시 주문진통합보건지소는 오는 13일부터 12월까지 의료취약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돌봄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우리마을 건강주치의'사업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북부권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경로당과 복지센터를 직접 찾아가는 현장 중심 의료지원 서비스로, 지난해 신설된‘방내2리 경로당’을 첫 시작으로,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 건강 돌봄을 제공할

홍성군,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뉴스스텝] 홍성군은 장애인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자립 지원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장애 유형과 정도,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관내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총 3개 기관·단체를 선정해 개소당 최대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

예산군, 설 명절 맞아 자활근로사업단 격려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1일 자활근로사업단 ‘푸른약속’을 방문해 명절 위문활동을 펼쳤다.이번 방문은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한 위문활동의 하나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립을 위해 노력하는 자활근로 참여 주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택중 부군수는 이날 푸른약속 사업단에서 다회용기 대여와 세척·배송 작업 현장을 둘러보고 18명의 자활근로 참여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