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사랑카드 새해 발행 규모 두 배 이상 증가 전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31 08:34:24
  • -
  • +
  • 인쇄
월 구매 한도는 월 30만원으로 하향 조정
▲ 원주시청
[뉴스스텝] 올해 2월 처음 발행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원주사랑카드의 새해 발행 규모가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원주시는 정부의 2022년도 지역화폐 예산액이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원주사랑카드 발행액도 올해 150억원보다 두 배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2022년 1월부터 개인별 월 할인구매 한도를 40만원에서 30만원으로 하향 조정해 조기 소진으로 인한 불편을 줄이고 더 많은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원주사랑카드와 함께 QR방식의 원주사랑상품권도 유통에 들어가 시민 편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원주사랑카드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해 관내 1만 2천 4백여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날이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1월 원주사랑상품권 판매는 현장 구매 수요를 고려해 3일 오전 10시에 시작하며 발행 금액은 30억원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