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립중앙도서관 출간 시민 글쓰기 작품집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30 08:33:53
  • -
  • +
  • 인쇄
다양한 글쓰기 프로그램 통해 다수의 작품집 출간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올 한해 소설, 수필, 시, 청소년 소설, 인디자인 책 만들기 등 다양한 글쓰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수의 작품집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진행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소설집 ‘여름에는 콜미’, 그림책 ‘그림책저널 워크숍’을 비롯해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의 청소년 소설집 ‘컬러풀 드림’을 출간했으며 상주작가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은 독립출판물 ‘생각이 열매가 되도록’과 ‘다시 또 도서관’을 펴냈다.

또한, 도서관 글쓰기 프로그램 과정으로 ‘문예창작교실’ 수필집 ‘원주수필 제2호’, 문학 멘토링 ‘시를 쓰는 시민’ 시집 ‘하루는 너를 생각하고’를 내놓은 데 이어 ‘인디자인 책 만들기’로 ‘게으름 씨와 기타 등등’, ‘그 이름을 부르면’, ‘금릉여인숙’, ‘경아 이제는 안녕’, ‘너도 그랬니?’, ‘그곳, 남애’를 출간했다.

이 밖에도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와 연계해 진행한 ‘1인 1책 도시라이프 아카데미’에 참여한 7명의 개인 작품집 출간을 지원했다.

최근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작품집 전시를 마치고 향후 도서관 자료로 등록해 자료실에 비치할 예정이다.

이문희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결실을 거둔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위상에 걸맞은 문학창작 여건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교육은 3월 6일과 13일, 20일에 총 3회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교육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영양교육과 요리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모집 인원은 지역 주민 2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은 2월 23일 오전 9시부터 원주시 통합예약플랫폼을 통해 선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 연계 '휴머니타리안 북클럽'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지역사회 내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인도법연구소와 연계한 재능 기부 프로그램 ‘휴머니타리안 북클럽’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무력 충돌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쟁을 배경으로 한 문학 작품을 통해 인간성을 탐구하고, 인도주의적 가치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전쟁과 인간’을 주제로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7

함평군, 설 연휴 비상 진료체계 가동…군민 건강 안전 ‘총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보건소는 “설 명절을 맞아 연휴 기간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관내 당직 의료기관인 함평성심병원 응급실을 24시간 상시 운영한다. 또한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 12개소와 약국 12개소, 보건기관 15개소를 지정해 진료 공백을 최소화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