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2년 청년후계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사업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9 08:24:40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내년 1월 28일까지 2022년 청년후계농 선발 및 영농정착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청년 후계 농업인을 양성하고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만 18세이상 40세미만, 독립경영기간 3년이하 청년농업인이다.

청년후계농으로 선발되면 독립경영 1년차의 경우 매월 100만원, 2년차와 3년차에는 각각 매월 90만원과 80만원을 지원한다.

사업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을 통해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청년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MBC [구해줘! 홈즈] 양세형&양세찬, 오지마을 집주인과 뜻밖의 특별한 인연 공개?! 그 전말은?

[뉴스스텝] 12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정다히,남유정,허자윤,김성년/‘홈즈’)에서는 ‘흑백세권’ 2탄에 이어 겨울맞이 혹한기 임장에 나선다.이날 방송에서는 극한의 추위를 견뎌야 하는 마을에서는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겨울을 나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자연인’ 김대호, ‘동두천재’ 양세형·양세찬, ‘종이 인형’ 안재현이 강원도 정선의 오지마을로 혹한기 임장을 떠난다. 이들이 찾은 마을은

파주시, 2026 이클레이 한국회원 지방정부 정기회의 성공적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11일, 파주출판단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녪년 이클레이(ICLEI) 한국회원 지방정부 정기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알렸다.파주시와 이클레이 한국사무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정기회의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 강금실 외교부 글로벌 기후환경대사를 비롯해 25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기후정책 분야 공직자 약 150명이 참석했으며, 회의는 지방정부

"산청에서 이룬 배움의 꿈"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졸업식에서는 2023년 3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3년 동안 총720시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한 14명의 졸업생들에게 초등학력인정서를 수여했다.졸업생들은 농사일과 가사로 바쁜 와중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 하나로 수업에 참여하며 초등학교 졸업의 꿈을 이뤘다.특히 최고령자 졸업생인 현춘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