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삼척시, 행복학습도시 시민 맞춤형 2022년 평생교육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9 08:13:03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올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독서아카데미 3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인문도시 평생교육 문화 확산에 적극 매진하고 있다.

올해는 평생학습관 및 도계평생학습센터, 원덕평생학습센터 운영으로 원거리 시민들에게 편리한 학습공간을 제공했다.

특히 삼척 기적의 도서관 건립과 원덕 도서관 개축공사를 추진하고 있어 평생학습 시설 인프라를 확충해 더욱더 튼튼한 평생학습 기반을 구축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는 내년도 주요 추진 사업으로 평생학습관 정규 교육 및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강좌 딩동딩동 배달학습 성인문해 운영 중·고등학력 검정고시반 운영 차이나는 ‘문해 배움터의 날’운영 소외계층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디지털 소외 계층을 해소하기 위해 신규 사업으로 ‘디지털 배움터’를 운영해 코로나19로 가속화 된 무인·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실생활 활용 중심의 평생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삼척시민아카데미 시민역량교육 독서아카데미 시민과 함께 하는 작가와의 만남 세대별·계층별 특성화 프로그램 직장인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온라인 평생교육 관계자 및 강사 역량강화 연수 각종 일자리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으로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며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노력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시대 변화와 시민들의 학습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평생교육 정책을 개발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맞춤형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배움·나눔 실천으로 삶의 질이 향상되어 도시 경쟁력 강화 및 살기 좋은 최고의 명품 평생학습도시 삼척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교육은 3월 6일과 13일, 20일에 총 3회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교육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영양교육과 요리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모집 인원은 지역 주민 2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은 2월 23일 오전 9시부터 원주시 통합예약플랫폼을 통해 선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 연계 '휴머니타리안 북클럽'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지역사회 내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인도법연구소와 연계한 재능 기부 프로그램 ‘휴머니타리안 북클럽’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무력 충돌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쟁을 배경으로 한 문학 작품을 통해 인간성을 탐구하고, 인도주의적 가치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전쟁과 인간’을 주제로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7

함평군, 설 연휴 비상 진료체계 가동…군민 건강 안전 ‘총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보건소는 “설 명절을 맞아 연휴 기간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관내 당직 의료기관인 함평성심병원 응급실을 24시간 상시 운영한다. 또한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 12개소와 약국 12개소, 보건기관 15개소를 지정해 진료 공백을 최소화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