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마스크 전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8 16:24:09
  • -
  • +
  • 인쇄
강원도-호치민시 우호 협력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 ‘코로나19 방역마스크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전 세계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강원도가 우호교류시인 베트남 호치민시에 KF94 방역마스크 8만장을 기부하는 전달식이 12월 28일 호치민 시청에서 개최됐다.

이번 마스크 전달식은 호치민시의 강원도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서 마스크가 전달되는 호치민시를 비롯한 인근 7개성 외무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와 호치민시 간의 우정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번 마스크 전달은 강원도가 구매한 5.5만장과 도내 마스크 제조기업 ㈜온누리플랜이 기부한 2.5만장을 더해 총8만장으로 멀리 베트남까지 강원도의 온정을 더해주고 있다.

호치민시는 지난 4월부터 전국으로 급격히 확산되기 시작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강력한 지역봉쇄 및 이동제한 조치 등을 펼치면서 지역경제는 물론 대외 통상에 큰 피해를 입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제재조치를 단계적으로 완화하고는 있으나, 새로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인해 마스크를 비롯한 방역물품의 지원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마스크 지원에 대해 쩐푹안 호치민시 외무국장은“강원도가 펜데믹 지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호치민시를 지원해 주어 깊이 감사드리며 호치민시도 양 지역 협력관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에 안권용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이번 방역마스크 지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호치민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우호교류를 공고히 하는 것은 물론, 현지 진출 도내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병행해 강원도와 베트남 간 통상협력이 시너지 효과를 가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교육은 3월 6일과 13일, 20일에 총 3회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교육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영양교육과 요리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모집 인원은 지역 주민 2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은 2월 23일 오전 9시부터 원주시 통합예약플랫폼을 통해 선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 연계 '휴머니타리안 북클럽'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지역사회 내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인도법연구소와 연계한 재능 기부 프로그램 ‘휴머니타리안 북클럽’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무력 충돌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쟁을 배경으로 한 문학 작품을 통해 인간성을 탐구하고, 인도주의적 가치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전쟁과 인간’을 주제로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7

함평군, 설 연휴 비상 진료체계 가동…군민 건강 안전 ‘총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보건소는 “설 명절을 맞아 연휴 기간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관내 당직 의료기관인 함평성심병원 응급실을 24시간 상시 운영한다. 또한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 12개소와 약국 12개소, 보건기관 15개소를 지정해 진료 공백을 최소화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