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원통체육문화센터 준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3 16:15:32
  • -
  • +
  • 인쇄
2022년 상반기[1월)까지 시설물 시험 가동, 순차적 운영 시작
▲ 인제군청
[뉴스스텝] 인제군이 원통체육문화센터가 지난 12월 6일 준공되어 내년 1월 운영을 목표로시설물 시험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원통체육문화센터는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개발 사업 중 생활SOC 부문에서 최초 선정된 사업으로 인제군은 국비 80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총 125억을 확보해 2020년 5월 착공, 이달 공사를 마무리했다.

원통체육문화센터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연면적 4,320㎡ 규모로 지역주민들의 위한 수영장, CGV 원통점, 실내헬스장, 다목적 공간 등을 다양한 문화·체육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인제군이 원통체육문화센터 인근 1만 8.372㎡ 부지에 국비포함 예산 80억원을 투입해 조성한 인공암벽장, 어린이 물놀이 공간, 파크골프공원 등 레저스포츠 시설 조성 사업도 마무리 단계이다.

원통체육문화센터는 사업초반부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아왔으며 벌써부터 개소 시기를 문의하는 전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

군은 내년 1월까지 시설물 시험가동을 거쳐 가능한 시설부터 순차적 운영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현재 북면·서화면 지역 내 대체시설이 없는 수영장과, CGV 원통점은 관련기관 업무협의 및 운영인력 확보 시설안전 소독작업 등을 거쳐 늦어도 1월까지는 손님맞이 준비를 마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원통체육문화센터 함께 내년 상반기 기린국민체육센터가 준공되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인제하늘내린센터와 더불어 문화·체육활동 주민 수요를 충분히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며“향후에도 지역주민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생활 SOC 확대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 동부복합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고혈압 예방 요리교실 ‘맛있는 밥상’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교육은 3월 6일과 13일, 20일에 총 3회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교육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영양교육과 요리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모집 인원은 지역 주민 2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은 2월 23일 오전 9시부터 원주시 통합예약플랫폼을 통해 선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 연계 '휴머니타리안 북클럽'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지역사회 내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인도법연구소와 연계한 재능 기부 프로그램 ‘휴머니타리안 북클럽’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무력 충돌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쟁을 배경으로 한 문학 작품을 통해 인간성을 탐구하고, 인도주의적 가치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전쟁과 인간’을 주제로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7

함평군, 설 연휴 비상 진료체계 가동…군민 건강 안전 ‘총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보건소는 “설 명절을 맞아 연휴 기간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관내 당직 의료기관인 함평성심병원 응급실을 24시간 상시 운영한다. 또한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 12개소와 약국 12개소, 보건기관 15개소를 지정해 진료 공백을 최소화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