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드림스타트,‘슬기로운 집콕 놀이’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2 09:24:15
  • -
  • +
  • 인쇄
코로나 19 극복 프로젝트 , 아동 정서지원 및 가정 양육부담 해소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 아동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극복 프로젝트 슬기로운‘집콕 놀이’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 장기화 및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조치에 따른 드림스타트 비대면 프로그램 확대 추진 일환으로 불필요한 외부활동을 줄이고 가족들과 소통하며 안전하게 보낼 수 있게 마련된 지원 사업이다.

본 사업은 7월부터 1차적으로 쿠키 만들기, 클레이를 이용한 공예품 만들기, 촉감 놀이 등을 시행했고 2차적으로 가족과 따뜻하고 안전한 성탄절을 보낼 수 있게 크리스마스 소품 키트 등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아동들의 연령과 수준에 맞게 크리스마스 소품 키트를 지원하고 아이들의 흥미 유발을 유도해 가정 돌봄 중인 아동들의 정서 지원과 부모의 양육 부담 해소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코로나 19 확산으로 성탄절 및 겨울방학 기간 동안 아이들의 활동에 제한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가정 내에서 조금이나마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설 연휴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명절 만든다

[뉴스스텝] 경주시는 2026년 설 연휴기간(2월 14일~18일) 동안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이 안정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연휴 기간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의료기관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과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이며, 이와 함께 병‧의원 52개소와 휴일지킴이약국 30개소를 지정‧운영해 설 연휴 비상의료 대응체계를 강화할 계

부안군, 2026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위생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은 2월 11일 부안예술회관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를 대상으로 2026년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 식중독 예방 및 위생 관리, 식품위생법 정책 방향,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이번 교육은 위생적인 음식문화 및 안전한 외식 환경

부안군,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공영주차장 무료 시범 운영

[뉴스스텝] 부안군은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이 오는 3월 초까지 시범 및 무료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은 주차장 이용 안내문 배포와 현수막 설치 등 주민 및 인근 상가를 대상으로 사전 홍보를 병행해 이용 혼란을 최소화했으며 시범 운영 과정에서 확인된 사항을 반영해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함으로써 향후 본격 운영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이번 공영주차장은 총 125면 규모로 조성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