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에 과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4 22:09:19
  • -
  • +
  • 인쇄
국립과천과학관, 크리스마스 돔 이야기콘서트 개최
▲ 과학관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에 과학?!’

[뉴스스텝] 국립과천과학관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천체투영관에서 마림바 연주 그림자극과 함께 과학을 이야기하는 이야기콘서트를 오는 12월 18일 오후 4시에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자들의 크리스마스에 관한 색다른 관점의 이야기와 산타 할아버지의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야기 그림자극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하면 산타 할아버지와 선물이 떠오르는데, 이 날 천체투영관에서는 다른 차원의 과학 수다와 함께 아름다운 캐롤 연주와 돔영상쇼가 펼쳐진다.

과천과학관의 로켓 공학자, 환경교육학자, 천문학자가 모여서 크리스마스에 대한 질문을 떠올리고 그에 대한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눠본다.

누구나 궁금할 수 있는 질문을 소재로 엄마, 아빠 온 가족이 공감하고 생각해 보게 되는 과학 토크가 될 것이다.

돔 토크콘서트가 특별한 이유는 천체투영 시뮬레이션과 돔영상이 동원되어 환상적인 영상이 토크와 그림자극에 어우러지기 때문이다.

하늘에서 펑펑 쏟아지는 함박눈과 사방을 화려하게 물들이는 불꽃놀이를 가상으로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과학관 누리집에서 예매를 통해 선착순 99명이 참여할 수 있고 토크로 나누는 이야기를 좀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사후 12월 23, 24일에 과학관 유튜브 채널에 토크 영상 2편을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돔 토크콘서트를 기획한 국립과천과학관 안인선 연구원은 “상상과 낭만의 크리스마스 시즌을 과학관에서도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다”며 “장벽을 낮춰 함께 즐기고 생각하는 과학으로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싶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울산남구중소기업협의회,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사)울산남구중소기업협의회(회장 이종인)는 12일 남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1,000만 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나눔천사기금 사업으로 관내 가정위탁 및 그룹홈에서 보호 종료 후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보호 종료 후 경제적 자립 기반이 약한 청년들에게 이사비・ 청소비용, 기타 부대비용 등 초기 정착 비용이

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 곡란초 ‘IB월드스쿨’ 인증 선포식 참석...아이들이 꿈꾸고 도전하며 즐기는 미래교육 응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10일 곡란초등학교(교장 강심원)에서 열린 ‘IB월드스쿨’ 인증 선포식에 참석해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학생·교직원·지역사회와 함께 IB(국제 바칼로레아) 교육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이날 인증 선포식은 ‘더 나은 평화로운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곡란초의 IB 여정에 있어, 교육공동체의 열정과 도전이 맺은 성과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 조례시행추진관리단 2025년도 활동 공유 및 2026년도 운영계획 회의 주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조례시행추진관리단’ 공동단장을 맡고 있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11일,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열린 조례시행추진관리단 회의에 참석하여 2026년도 운영계획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도 운영계획으로 조례사업추진 우수부서 선정 계획 조례시행추진관리단 백서 발간 계획 등이 주요 안건으로 논의됐으며, 특히 이번 회의가 마지막 운영 회의인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