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도 ‘탐나는전’ 혜택 누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9 16:12:12
  • -
  • +
  • 인쇄
제주도, 연말연시 특별구매… 월 100만원으로 상향
▲ 올 연말도 ‘탐나는전’ 혜택 누려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연말을 맞이해 소비 촉진과 단계적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해 12월 한 달간 탐나는전 개인별 구매 한도를 100만원까지 상향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구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의 매출 확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당초 탐나는전 인센티브가 최대 7만원이었으나 특별구매 조치로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단, 연 구매한도 800만원까지만 혜택이 적용된다.

한편 제주도는 올해 총 3,003억원의 탐나는전을 발행했다.

도는 올해 말까지 총 4,250억원을 발행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국비 확보를 통해 3,000억원 규모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명동 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탐나는전 특별구매 한도 증가가 연말연시 소비 확대로 이어져 도민, 관광객, 소상공인 모두 일상회복에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