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점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07:29:48
  • -
  • +
  • 인쇄
▲ 강원도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영·유아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지역 내 어린이집통학버스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고성군, 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등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함께 현장 조사에 나선다.

점검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3개소이며 11월 25일 고성군 종합체육관 주차장에서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등 구조 및 장치 불량 여부 종합 보험 가입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하차 확인 장치 설치 여부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운행 기록 작성 등이다.

점검 전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사항을 위반한 시설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바로 계도하거나 시정명령,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를 통해 통학버스 안전사고를 더욱 철저히 예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