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통계, 지역통계 우수사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7 16:06:43
  • -
  • +
  • 인쇄
호남지방통계청 주관 최우수상·통계청 주관 장려상 수상
▲ 제주청년통계, 지역통계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제주청년통계가 호남지방통계청과 통계청이 각각 주최한 지역통계 우수사례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역통계의 중요성과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통계청 주관으로 해마다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통계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우수사례로 선정된 제주청년통계는 청년정책의 방향과 과제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 생산을 목적으로 도와 호남지방통계청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2019년부터 시작된 제주청년통계는 3년 주기로 작성한다.

도는 청년공감정책 발굴과 각종 청년·인재 유입 종합계획 수립 등에 제주청년통계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그 결과, 3년 연속으로 청년친화헌정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러한 공적이 인정돼 통계청장상과 함께 포상금 50만원을 받았으며 오는 24일 광주에서 열리는 ‘제1회 호남권 지역통계발전포럼’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게 된다.

허법률 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청년통계는 행정통계와 조사통계를 협업을 통해 중앙과 동시에 구축한 전국 최초의 사례”며 “제주청년통계가 제주청년을 위한 맞춤형 정책수립에 유익한 자료로 지속적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