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강릉커피축제’ 준비 박차. ‘겨울 속 커피’ 찾아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9 09:07:31
  • -
  • +
  • 인쇄
9일부터 선착순 사전예약 신청 접수
▲ 강릉시청
[뉴스스텝] 겨울축제로 찾아오는 ‘제13회 강릉커피축제’가 9일 강릉커피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사전예약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제13회 강릉커피축제’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온라인 사전예약자만 주 축제장에 입장할 수 있다.

대도호부 관아와 연곡 솔향기캠핑장 일대에 주요 부스가 설치되고 연곡 솔향기 캠핑장 일대에는 커피관련 공예품 및 체험프로그램 위주의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기존보다 부스 규모가 축소된 만큼 커피 분야에 집중해 추진한다.

특히 올해에는 일회용품사용을 최대한 지양하는 “환경캠페인”을 적극 추진해 주목된다.

대도호부 관아 또는 연곡 솔향기캠핑장에서 재사용가능한 다회용컵을 배부해 퇴장시 수거하고 사용 후 인증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커피축제의 메인 행사라고 할 수 있는 ‘100人 100味 바리스타 퍼포먼스’는 축제 둘째날 대도호부 관아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참가자가 영상으로 접속해 실시간 송출하는 방식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드립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이외에도 권역별로 스템프를 받으면 머그컵을 증정하는‘스템프랠리’, 커피를 주제로 한 ‘커피감성캠프’, 커피어워드나 라이브커머스 등 전국각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라, 강릉커피축제의 성공적·안정적인 개최로 시민·관광객들의 사기를 돋우고 침체된 강릉에 활기를 띄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