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서 무궁화를 외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8 13:58:18
  • -
  • +
  • 인쇄
강원도통합관 및 무궁화 디퓨저 만들기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 홍천군,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서 무궁화를 외치다
[뉴스스텝] 홍천군은 지난 11월 7일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순천시,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전라남도 순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됐다.

‘평생학습 내 삶의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 박람회에는 전국의 351개 평생학습 관련 기관이 참여,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동기를 일깨우는 축제의 장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주요 행사로는 2023 미래선언 세리머니, 평생학습 관련 포럼, 토크콘서트, 힐링 음악회, 다양한 홍보체험과 전시회가 운영됐다.

홍천군은 강원도 각 시군 및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해 강원도통합관을 설치하고 강원도와 무궁화의 고장 홍천군의 평생학습정책을 널리 홍보했다.

특히 11월 7일에는 ‘향기로운 무궁화 디퓨저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200여명의 참여자들에게 즐겁고 인상 깊은 추억을 남겼다.

많은 참여자들이 홍천과 홍천의 평생학습정책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질문을 쏟아 냈으며 꼭 한 번 홍천으로 여행을 오겠다고 약속을 하며 떠나는 참여자들도 있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지역에서 온 국민들에게 홍천군과 홍천군 평생학습을 널리 알릴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로웠다”며 “특히 철저한 방역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극복하고 이뤄낸 성과라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