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버스승차대기소에 에코전기온돌 발열의자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4 10:43:29
  • -
  • +
  • 인쇄
버스승차대기소 20개소 발열의자 설치…주민들에게 따뜻한 온기 제공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이 동절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수 주민이 왕래하는 농·어촌버스 승강장에 에코전기온돌 발열의자를 설치·운영한다.

발열의자는 에코전기온돌 기술을 접목시켜 우수한 내구성과 추운 한파에도 따뜻한 온기를 유지할 수 있고 ?10도의 추운 한파에도 30도를 유지하는데 반해 소비전력이 360w로 소비량이 낮아 일반 발열제품보다 전기료를 25% 정도 절감할 수 있다.

또, 과열방지 센서로 화상사고 위험이 없고 적외선 차단 코팅으로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듀얼센서 조절기로 원하는 외부온도에 별다른 조작 없이 자동으로 동작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군은 지난해까지 버스승차대기소 21개소에 발열의자를 설치해 겨울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따뜻한 버스승차대기소를 제공했다.

이에 올 해도 6천만원을 들여 이용객이 많은 관내 버스승차대기소 20개소에 대해 이달 말까지 에코전기온돌 발열의자를 설치해 이용객에게 따뜻한 온기를 주민들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발열의자가 설치되는 승강장은 양양군 관내의 이용객이 많은 농·어촌 지역으로 시골 어르신들의 이용 빈도가 높은 20개소를 선정했다.

군은 동절기 동안 대중교통 이용자를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해 호응도가 높을 경우, 미설치 된 버스승차대기소를 대상으로 발열의자를 확대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