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기획공연“이희문 오방神과”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2 07:44:41
  • -
  • +
  • 인쇄
5일 19시 30분 강릉단오제 전수교육관에서 공연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은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되어 기획공연“이희문 오방神과 OBSG”공연이 오는 5일 19시 30분 강릉단오제 전수교육관 공연장에서 90분 동안 펼쳐진다.

이번 ‘오방神과’공연은 경기소리꾼 이희문이 오방신으로 분해 중생들과 함께 고통과 번뇌로 가득찬 속세를 탈출하는‘사바세계 탈출기’를 그린다.

도전을 멈추지 않는 이희문이 조선의 아이돌 놈놈 그리고 노선택이 이끄는 밴드 허송세월과 함께 또 한번 새로운 스타일의 민요를 선보인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인 이희문은 2015 문화예술발전유공자‘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제16회 전국민요경창대회 대통령상 수상 을 했으며 방대한 레퍼토리의 경기민요를 모티브로 장르의 융합을 시도하며 한국예술계의 변방에 놓인 전통성악을 공연의 중심으로 끌어와 자신만의 소리로 관객에게 노래를 듣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오방神과’는 경서도 민요와 전통 양식에 대한 재해석을 시도하며 전통에 새로운 양식을 결합하고 분해하며 다양한 실험을 통해 한국 전통예술이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