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2022년 공공하수관로설치 지원사업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7 15:15:19
  • -
  • +
  • 인쇄
2022년 총사업비 2억원 투입, 개인하수처리시설 사용 주민정주여건 개선에 나서
▲ 인제군 2022년 공공하수관로설치 지원사업 신청 접수
[뉴스스텝] 인제군이 주민생활환경 개선 및 하천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2022년 공공하수관로 설치 지원 신청을 받는다.

사업대상은 하수처리구역으로 결정된 지역 중 저지대 등을 이유로 제외되었거나, 하수처리구역 외 지역으로 공공하수처리시설과 연결이 가능한 단독주택이다.

인제군은 사업을 처음 시작한 올해,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북면 원통리 저지대 5가구 외 총 4개 지역 공공하수관로 설치를 완료했으며 용대리 백담사 주차장 일원 1개소가 11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2022년 총사업비는 2억원으로 군은 예산의 범위에서 수혜가구 수, 소요예산, 관로연장 길이, 현장여건상 가능 여부 등 적정성 검토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사업지원 신청 및 관련문의는 인제군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시설부서에서 상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개인 정화조 및 개인하수처리시설을 설치해 생활하는 주민 분들의 정주여건개선을 위해 사업대상자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 공공배달앱 ‘먹깨비’ 활성화 위해 민‧관 협력 나선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27일 시민로 일원에서 열린 순천 올랑가 디저트 페스타 행사에서 공공배달앱 ‘먹깨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줄이고, 시민들에게 합리적이고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협약식에는 순천시를 비롯해 순천시의회, 소상공인연합회 순천시지부, 한국외식업중앙회 순천시지부, 먹깨비 등 5개 기관단체가

2025년 제1회 포천시 내촌면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포천시 내촌면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내촌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제1회 내촌면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총회는 고고장구 등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공연으로 시작해, 1기 내촌면주민자치회의 활동 성과 보고, 2026년 주민자치회 사업 의제 발표 및 현장 투표, 사업 선정 선포 순으로 진행했다.2026년 주민자치회 사업 의제는 버스승강장 야간조

안동시립공연단 '더 레시피' 전석 매진

[뉴스스텝] 안동시립공연단의 첫 작품인 이머시브 다이닝 공연 '더 레시피'가 지난 9월 20일 첫 공연을 시작한 이후, 불과 일주일도 되지 않아 총 16회차 공연이 전석 매진되는 쾌거를 거두었다.'더 레시피'는 조선시대 요리서 『수운잡방』과 안동의 전통적 ‘접빈문화’를 모티브로 한 공연으로, 관객이 손님이 돼 음식을 함께 나누며 극에 참여하는 신개념 무대다. 개막과 동시에 참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