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이응호씨,‘제41회 농업인 대상’친환경농업 분야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6 13:53:26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 이응호씨가 강원도 농업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인 ‘제41회 농업인 대상’에 선정됐다.

강원도 농업인 대상은 영농의욕과 자긍심을 높이고 농어업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매년 우수 농업인이나 단체를 발굴·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서류와 현지 심사,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이응호씨를 친환경농업 분야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응호씨는 지난 1976년 국내 최초 토종가시오가피 재배번식을 연구해 지난 1993년 종자보존 번식 기술을 개발했다.

이어 지난 1995년 토종가시오가피 고농축 환 및 가시오가피 제품을 첫 출시했다.

현재 토종가시오가피를 신소득 특용작물로써 4.46ha를 경작하면서 무농약 및 유기 인증을 획득해 농업과 환경을 조화시켜 농업생산을 지속 가능하게 했다.

아울러 오가수, 토종가시오가피 액상차·환, 유기토종가시오가피진액 등 여러 가지 친환경토종가시오가피가공품을 개발해 연간 3톤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2020년 한해만 해도 판매량 3톤 규모로 7500만원 판매해 순소득만 4500만원의 농가소득을 올렸다.

이외에도 지난 1985년대부터 전문농업경영인으로 성장해 타 관내 농업인 단체와 교류하면서 상호간 친목도모와 정보 공유 활성화를 위해 회원 및 가족체육대회 개최 지원, 정월대보름맞이 중마읍리 주민 윷놀이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그동안 축적된 농업기술을 지역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선진 영농기술을 보급하는 등 지역농업 발전에 헌신하고 있다.

한편 ‘제41회 농업인 대상’ 시상식은 제26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다음달 15일 춘천 세종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으로 온정 나눠

[뉴스스텝] 고령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9월 29일 고령요양원을 찾아 시설 어르신들과 종사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듯한 인사를 전했다. 이번 위문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는 등 지역 내 복지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시설에 계신 어르신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역사회가 더욱 따듯한 관심을

경산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위기대응을 위한 경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가동

[뉴스스텝] 경산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일부 행정정보시스템이 중단됨에 따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했다고 밝혔다.시는 홈페이지, SNS, 전광판 등을 활용해 대면 민원 처리 및 대체 사이트 이용 방법을 시민들에게 안내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접속이 불가능한 서비스 현황을 수시로 점검해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또한,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

대전자치경찰위, 추석 민생치안·통학로 안전망 강화 및 트램 공사 대비 교통안전대책 논의

[뉴스스텝] 대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박희용)는 9월 29일 정기회의를 열고 추석 명절 특별치안대책, 통학로 안전대책,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공사 대비 교통안전대책 등 시민 안전과 직결된 현안을 집중 논의했다고 밝혔다.먼저, 추석 특별치안대책은 연휴 기간 빈집털이, 보이스피싱, 금값 상승에 따른 금은방 절도 등 서민생활 침해 범죄에 대한 집중 단속과 함께, 귀성객이 몰리는 고속도로·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