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진흥원은 문예회관 전시실 사전대관 운영 규정이 일부 개정됨에 따라 대관 심사 신청접수 기한을 기존 11월에서 10월로 변경하고 대관 기간을 1월 1일에서 12월 말까지로 변경했다.
우선 대관 대상은 제주도 및 문화예술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전시로 한정된다.
또한, 일반 대관의 경우 공정한 심사를 위해 대관 신청 희망 기간 경합 시 1차 희망기간으로 경합해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관 대상시설은 문예회관 제1·2·3전시실이며 사전예약 기간은 2022년 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다.
단, 정기대관 기간 중 제주도·문화예술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전시, 시설물 점검 및 보수기간은 대관일에서 제외된다.
접수 기간은 29일부터 11월 11일까지다 대관 신청 대상은 순수 창작예술작품을 전시하는 단체 또는 개인이다.
대관을 원하는 단체 또는 개인은 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우편,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예술진흥원은 제주특별자치도 문예회관 운영 조례 및 문화예술진흥원의 대관 승인 기준에 따라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홈페이지를 통해 대관 대상자를 공지할 예정이다.
수시 대관은 일반 사전 대관 결과 발표 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받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