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추석명절 저소득층 위문방문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4 08:47:37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17일까지 추석을 맞이해 저소득계층을 찾아 위문활동을 펼친다.

시는 기초생활 수급자 및 저소득층 8개동 346명을 대상으로 위문금을 전달한다.

또한, 지역 내 어려운 가정을 직접 방문해 각종 고충상담과 말벗이 되어 훈훈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시는 대상자가 중복되거나 소외되는 일 없이 취약계층과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가구 등을 대상으로 골고루 지원해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시민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