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2 09:14:36
  • -
  • +
  • 인쇄
▲ 횡성군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뉴스스텝] 횡성군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 의욕 고취 및 독서 생활화 장려를 위해‘독후감 이벤트, 집콕 비대면 프로그램 2탄, 북콘서트’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9월 6일부터 19일까지는‘아무튼 독서 제2회 10줄 독후감 이벤트’가 진행된다.

횡성군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읽고 싶은 책을 읽은 후 10줄 이내로 도서관 홈페이지에 독후감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방문 제출도 가능하다.

참여자에겐 기념품을 제공하며 향후 독후감 모음집도 발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요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집에서 즐기며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도서관과 함께하는 집콕 프로젝트 2탄’도 마련됐다.

성인들을 위한 한지공예 조각보 LED램프, 화이트 우드 캔들 리스, 프레쉬 플라워 캔버스, 종이위빙틀 티코스터 만들기, 아동을 위한 곰돌이 젤리 만들기, 블록수조 마리모 만들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6일부터 10일까지 접수받는다.

횡성군립도서관 및 태성도서관, 작은 도서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이 이뤄진다.

1인당 2점까지 신청할 수 있고 15일부터 배부할 예정이다.

유명 작가와 함께 하는 ‘북콘서트, 작가를 만나다’도 찾아간다.

그 첫 시간으로 9월 28일에는 날카로운 시선으로 대한민국 사회의 단면을 그려내는 장강명 작가의 강연을 듣고 브라스비상팀의 연주를 감상한다.

10월 20일에는 ‘7년의 밤’, ‘28’ 등으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선보이며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정유정 작가와 조정호 팝페라가수의 공연을 만날 수 있다.

11월 3일에는 한비야 작가가 세계 각국의 긴급구호 현장을 통해 느낀 경험담을 토대로 가슴 뛰는 일을 찾아가는 여정과 용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한편 파인트리 국악밴드의 공연도 이어진다.

매회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강연이 이뤄지며 접수는 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접수로 선착순 100명까지 가능하다.

김홍석 교육복지과장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횡성군립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직접 참여해보시면서 지친 마음 위로와 활력을 얻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시, 명절 맞아 소비쿠폰 나눔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전주시는 30일 경제산업국 직원 50여 명이 전주시 노인복지관연합회(회장 최재훈)에 독거노인 대상 민생회복 소비쿠폰 10% 나눔 릴레이 캠페인인 ‘전주함께미(米)소(笑)’에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18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에 동참한 경제산업국 직원들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담당하고 있으며, 새 정부의 신속한 지급계획 시달에도 차질 없이 1차 소비쿠폰 지급을 마무리한 데 이

부안군, 제19회 전북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대회 종합 7위, 군부 2위 쾌거

[뉴스스텝] 부안군 선수단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고창군에서 열린 제19회 전북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종합 7위, 군부 2위라는 성과를 거두며 장애인체육의 위상을 높였다.이번 대회에는 도내 14개 시·군에서 약 2천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었으며, 부안군은 12개 종목, 145여 명의 선수단이 출전해 열정과 투혼을 발휘했다.특히 부안군은 보치아, 배드민턴, 수영 등 다수의 종목에서 금메

충주교육지원청, '2025. 대입 감동 면접 캠프 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스텝] 충주교육지원청은 9월 30일 충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일반고·특성화고 교사 등 70명을 대상으로 '2025. 대입 감동 면접 캠프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10~12월에 운영 예정인 '학교로 찾아가는 대입 감동 면접 캠프'를 앞두고 교사들이 면접위원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의 학과·전형 특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