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1년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30 15:41:46
  • -
  • +
  • 인쇄
9월 한 달 동안 어린이, 어른 모두를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라는 주제로 각 도서관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봉도서관은 어린이들과 도서관 이용자에게 책 읽는 재미와 기쁨을 선사하기 위해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프로그램을 9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하며 8일부터 18일까지 전통명절과 연계한 전통파우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9월 25일에는 어린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그림책 ‘우리 곧 사라져요’의 저자 이예숙 작가를 초청해 환경과 연계된 독후활동으로 ‘바다 동물 팝업북 만들기’ 시간을 갖는다.

또한 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영화 상영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석도서관은 9월 4일 ‘슈퍼댁 씨름대회 출전기’의 저자이자 판소리 명인 김명자 작가의 판소리 치유 특강을 운영하고 8일에는 독서 무드등 만들기 특강, 12일에는 꽃 송편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9월 4일부터 어린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그림책 ‘단자요’ 원화전시와 송편 등의 음식을 비누 클레이로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일반자료실 이용자 대상으로 맛집과 명소 등을 담아 우리 동네 지도를 그려 현수막에 게시하는 ‘함께 만드는 우리 동네지도 만들기’가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책 구절이 담긴 캡슐을 뽑기 기계에서 직접 뽑아보는 ‘책 글귀 뽑기’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남면도서관은 9월 8일 그림책 캐릭터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11일에 추석맞이 전통문양 키링 & 그립톡 만들기 체험 행사가 운영된다.

9월 14일부터 30일까지는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들에게 독서 명언 포춘 쿠키를 증정하며 MBTI별 도서를 전시하고 배부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각 도서관에서는 동화 원화전시, 도서대출 연체자 대출정지 풀어주기, 테마원화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병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신청은 홍천군 평생 교육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연봉도서관, 남면도서관, 서석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쳐있는 주민들이 독서의 달에 운영되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활동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공유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