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주제가 있는 도서 전(展) 성취도 티끌 모아 태산’도서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09:20:29
  • -
  • +
  • 인쇄
오는 12월 30일까지 도서 93권·디브이디 9점 전시
▲ 울산도서관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고 관심도가 높은 다양한 도서를 소개하고자 분기별로 주제(테마)를 정해 관련 도서를 전시하는 ‘주제(테마)가 있는 도서 전(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일상 속 실천과 성장을 주제로 한 자기계발 도서 전시 ‘성취도 티끌 모아 태산’이다.

전시기간은 10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이며, 도서관 내 3개 자료실에서 진행한다.

‘성취도 티끌 모아 태산’전시는 작은 목표를 세우고 이를 하나씩 실천해 나가며 자신을 변화시키는 과정을 다양한 도서를 통해 소개한다.

또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작고 꾸준한 실천이 모여 큰 성취로 이어지는 과정을 조명하고, 자기계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책들을 전시한다.

전시 도서로는 ▲고다마 미쓰오 작가의‘아주 작은 목표의 힘’ ▲바바 케이스케 작가의 ‘결국 해내는 생각의 습관’ ▲김경옥 작가의 ‘어린이 습관 사전’ 등 총 93권의 도서와 디브이디(DVD) 9점이다.

일상 속 작은 습관 형성, 구체적인 목표 설정 방법, 동기부여, 시간 관리, 성장 마인드셋 등 자기계발의 핵심어(키워드)를 주제로 한 도서 중심으로 구성돼 시민들이 스스로의 삶을 점검하고 새로운 도전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작은 성취를 꾸준히 쌓아가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자기계발의 시작”이라며, “책을 통해 실천의 동기를 얻고, 성장의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도서관 누리집또는 울산도서관 정보서비스과 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저연차 공무원 대상 '힐링 멘토링 교육' 열어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9월 30일 호텔금오산 중연회장에서 8~9급 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힐링 멘토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연차 직원들의 활력을 북돋우고, 공직자로서 필요한 가치와 자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참여 직원들은 마카롱 만들기 수업을 통해 바쁜 업무 속에서 정서적 힐링을 경험하고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정성현 부시장은 ‘프로의 심장으로 뛰는 공직의 길’을

창녕군가족센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 개최

[뉴스스텝] 창녕군가족센터(센터장 정동명)는 함안강주학교캠프에서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32가정 106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중 운영 중인 ‘가족끼리 행복캠프’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간 여가 문화 확산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운동회, 캠핑요리 활동, 입술도장 액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특히 마지막

임실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군청 전 부서와 지역 유관기관‧사회단체가 함께하는‘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2일간 추진했다. 행사 기간 임실시장 및 오수 상점가를 방문하여 전통시장 애용하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소비 촉진 캠페인 등을 함께 전개했다. 군은 명절을 앞두고 군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