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스마트 쉼 가족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27 09:33:16
  • -
  • +
  • 인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
▲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스마트 쉼 가족 캠프’ 운영
[뉴스스텝]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스마트 쉼 가족 캠프’ 운영을 앞두고 초등 4~6학년 및 중등 1학년 가족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대안 활동을 제공하는 한편 부모에게는 자녀를 올바르게 지도하기 위한 정보습득 및 대처방안을 제공해 건강한 가족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9월과 10월 중 1, 2부로 나눠 순차적으로 온·오프라인 형태로 운영된다.

1부는 9월 11일 오전 10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부모교육 특강으로 진행된다.

청소년과 부모 30명을 대상으로 부모 자녀 간 관계 개선을 주제로 특강이 이뤄진다.

2부는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일대일 매칭 가족 상담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가족상담 결과 솔루션을 위해 10월 23일~24일 1박 2일 가족 소통 캠프가 열린다.

참가 가족에게는 카라반에서 즐기는 특별한 하루를 선사한다.

단, 가족 소통 캠프 참가자 선정을 위해서는 1차 부모교육 특강 및 2차 가족상담에 필수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대상은 초등 4~6학년 및 중등 1학년 가족이다.

신청 기간은 8월 25일~9월 8일까지로 신청 가족 가운데 10팀을 선발한다.

김홍석 교육복지과장은 “가족 캠프를 통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 또한, 가족 모두가 행복한 추억을 공유하는 동시에 그 추억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과 부모를 위해 보다 전문적인 다양한 활동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