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의료진 힘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12 07:56:28
  • -
  • +
  • 인쇄
지역사회 온정의 손길이어져.
▲ 강릉시청
[뉴스스텝] 폭염속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강릉시 보건소 의료진에 지역사회의 응원과 격려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0일 코로나19 극복 강릉시 시민대책추진위원회와 강릉과학산업단지에 위치한 의료용 세라믹 소재 제조업체 ㈜하스에서“힘내세요 花이팅”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꽃 화분 240개 후원을 시작으로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2호점에서 커피 240개, 8. 12 오후 2시 이름을 밝히지 않은 시민으로부터 1천만원 상당의 영양제와 음료가 전달됐다.

현재 강릉시 보건소 의료진과 방역요원들은 1년 6개월이 넘는 기간을 하루도 쉬지 않고 코로나19와 대응해 왔으며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로 건강이 악화되고 있으며 최근 장기 병가에 들어간 직원만도 3명이나 된다.

익명의 시민은“무더위와 격무에 시달리는 의료진들이 조금이나마 건강과 기력을 회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응원 선물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강릉시 보건소 관계자는“요즘 같은 더위에 방호복을 입고 근무해 피로도는 평소보다 훨씬 더 높지만, 시민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에 힘입어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