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2회 정선군의회 임시회 개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5 09:38:28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의회는 2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82회 정선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9일까지 5일간이 일정에 들어갔다.

25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82회 정선군의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비롯한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민간위탁심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에 대해 의결했다.

이날 조례심사 특별위원회를 열고 정선군 규칙의 제정과 개정. 폐지 의견 제출 등에 관한 조례안, 정선군 행정재산 관리수탁자 전대금지 규정 정비에 관한 일괄개정조례안, 정선군 반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선군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조례안, 정선군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에 대해 심의했다.

또한 민간위탁심사 특별위원회를 열고 정선군 야생화마을 추리본부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해 심의했다.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목표로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정선군의회로 거듭나기 위한 군정주요업무 계획 보고 정취의 건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영기 의장은 제9대 정선군의회 첫 회기인 만큼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 현황과 향후 계획들을 면밀히 파악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