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에서 자존감 UP 리더십 UP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5 07:05:17
  • -
  • +
  • 인쇄
청소년수련관 ‘자존감 팡팡, 리더십 캠프’ 운영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해 ‘자존감 팡팡, 리더십 캠프’를 8월 11일 12일 이틀 동안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기간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심신이 위축되어있는 청소년들에게 리더십 캠프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긍정적인 생각을 심어주고 자아존중감 향상과 리더십 능력 배양을 위해 기획됐다.

첫날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한 마음열기로 캠프를 시작해 창의적 소통의 탑, 아이디어 로프 등의 액티비티 활동과 공예 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둘째 날에는 인문학 특강을 통해 진짜 자존감, 나답게 살기를 알아본 후 드론메이커스 협동조합을 방문해 드론체험과 VR체험을 끝으로 이틀간의 캠프 일정을 모두 마치게 된다.

참가 청소년들은 리더십 캠프를 통해 서로 배려하고 협력함으로써 상호 존중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고 에너지 발산과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표현력과 자존감 향상으로 건강한 초등 리더십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내 11세~13세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프 접수는 7월 27일 10시부터 다음날 오후 6시까지이며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카이로대 연설서 '샤인 이니셔티브' 제안…"중동과 한반도 상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대학을 방문해 '샤인(SHINE) 이니셔티브'로 명명된 중동 구상을 발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카이로 대학에서 연설을 통해 "이집트, 나아가 중동과 대한민국이 함께 할 비전 샤인 이니셔티브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S는 Stability(안정)을, H는 Harmony(조화)를,

김민석 국무총리, 인천 수도권매립지 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 수도권매립지를 방문하여 수도권 생활폐기물 처리현황 등을 점검했다. 수도권매립지는 ’80년대 난지도매립지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체시설로 조성되어 ’92년 1매립장 사용을 시작해 현재 3-1매립장을 사용 중이며, 국내 최초로 위생매립의 표준을 안착시킨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내년 생활폐기물 직매립금지 제도 시행을

김민석 국무총리, “초기 대응이 생명 좌우...동절기 해양 안전사고 예방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겨울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인천 연안여객터미널과 인천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 Vessel Traffic Service)를 연이어 방문하며 여객 안전관리와 해상교통 관제 실태 등을 직접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을 찾아 터미널 이용실태 점검을 하고 출항을 준비하는 승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시라며 환송 인사를 전했다. 이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