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더위 날릴 다채로운 여름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1 10:16:32
  • -
  • +
  • 인쇄
홍천찰옥수수축제,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도시재생 한마당 축제 개최
▲ 홍천군, 더위 날릴 다채로운 여름 축제 개최
[뉴스스텝] 올해 여름 홍천군에서는 다채로운 축제가 개최된다.

홍천군 여름 대표축제인 ‘홍천찰옥수수축제’를 비롯해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도시재생 한마당 축제’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제26회 홍천찰옥수수축제는 오는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홍천읍 강변 일원 등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홍천찰옥수수 판매 및 옥수수 전통문화 체험, 전통먹거리체험장, 전국 힐링 콘서트 경연대회 등으로 진행된다.

연관행사로는 제32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제39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 제10회 홍천찰옥수수 전국요리경연대회 등이 개최된다.

또한 제6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는 8월 3일부터 7일까지 꽃뫼공원 대로변 일원과 토리숲 도시산림공원 등에서 개최된다.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 많은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맥주축제는 익스트림, 힐링, 쿨링, 부교존으로 나눠 운영되며 국내 최대 맥주공장인 홍천 하이트진로에서 생산되는 테라와 홍천군 7개 권역 대표 수제맥주, 세계맥주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8월 3일 전야제 행사에서는 홍천군민을 위한 무료 맥주 시음행사도 개최되며 축제기간 동안 다양한 공연을 비롯해 세계 Wet Dance 경연대회, 체험·이벤트 행사도 개최된다.

제7회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토리숲 도시산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제활력과 균형발전을 위한 도시 재창조’라는 주제로 국토교통부, 강원도, 홍천군이 주최하는 행사에는 정부 중앙부처를 비롯해 전국 자치단체들이 참여,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도시재생사업의 정책방향을 제시한다.

행사는 홍보존, 경진대회, 학술세미나, 체험행사, 투어프로그램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거나 축소되어 운영됐던 홍천군 여름 대표축제가 정상적으로 개최되어 군민에게 위안을 주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든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