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장류 1번지 영월 ~ 장맛은 영월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1 09:11:40
  • -
  • +
  • 인쇄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합동 워크숍 개최
▲ 대한민국 장류 1번지 영월 ~ 장맛은 영월 ~
[뉴스스텝] 영월군은 7.20일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에서 2024년까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이끌어갈 액션그룹의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합동 워크숍에서는 액션그룹별 정체성 찾기 및 방향성 토의 액션그룹 간 향후 추진계획 발표 ㈜탁촌장 탁상훈 대표의 ‘농촌기업 성공사례’ 특강 순으로 진행됐으며 2021년부터 신활력사업의 액션그룹으로서 활동한 내용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대한민국 장류 1번지 영월, 장맛은 영월’을 발전비전으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추진하는 농림부 사업으로 지난 4.22일 전국에서 2번째로 기본계획이 빠르게 승인되며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사업 실행주체인 액션그룹은 4개분야로 16개 그룹, 13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1년부터 6회에 걸친 아카데미 교육과 주기적인 그룹 활동으로 소액공모사업을 위한 사업화 계획을 수립중이었으며 이번 합동 워크숍을 통해 사업방향을 확정하고 분야별 액션그룹별로 공유했다.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기존 관 주도 사업이 아닌 민간 주도체계를 가장 우선시 하는 사업으로 이에 장류 생산농가 및 마을기업, 체험 마을, 외식업체 등이 전반적으로 참여하고 유기적으로 연계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최명서 영월군수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위해 함께 참여하며 노력하는 액션그룹을 격려하며“장류산업이 농한기 새로운 소득모델이 되어 농가 소득증대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전통 건강 먹거리 산업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