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하반기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제기기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9 09:36:04
  • -
  • +
  • 인쇄
하반기 40대 설치 계획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2022년 하반기 음식물류 폐기물 RFID 종량제기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속초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방식을 기존 종량제 봉투에서 RFID 기반 개별계량장치로 단계적 전환을 위해 사업대상을 의무관리 비대상을 포함한 미 설치 공동주택으로 확대해 하반기 40대의 RFID 종량제 기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속초시가 RFID 종량제 기기 신규 설치에 따른 장비 구입비를 지원하고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공동주택은 설치장소와 전기 공급설비 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022년 하반기 지원사업은 8월 중 신청 접수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7. 20. 이후 속초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속초시는 배출량만큼 요금을 지불하는 RFID 종량제기기 설치 확대로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 억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RFID 종량제 기기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