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 "인증샷" 명소로 거듭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8 10:12:24
  • -
  • +
  • 인쇄
▲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 "인증샷" 명소로 거듭난다
[뉴스스텝]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 "인증샷" 명소로 거듭난다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은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이 영월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인증샷'을 찍기 좋은 곳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개관 19주년 기념 '웰빙·치유 세미나'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던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은 18일 박물관 전시관 전면 벽에 고명진 관장의 세계적인 현장 특종사진을 대형걸개로 내걸었다.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의 특징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하는 이 사진은 고명진 관장이 현역 한국일보 사진기자 시절인 1987년 6월26일 부산 문현로타리에서 벌어졌던 민주화 운동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는 역사적인 기록물로 초·중등학생들의 교과서에도 수록되어 있는 사진이다.

역사적인 현장들을 담은 사진·미디어 기록물들을 소장·전시하고 있는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영월을 찾아오는 관광·힐링객들에게 이 대형걸개는 '인증샷'을 넘어 '인생샤'을 남겨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개관 10주년을 맞아 박물관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불멍 등 멍때리기와 마음챙김 명상을 통한 웰빙 증진과 마음치유·힐링을 위한 '영월·웰멍·마치' 프로그램도 진행중인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은 내방객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박물관 입구에 안내판도 새로 설치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전 11시 제주시 도두동 일원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현장에서 사업의 안전한 추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이번 안전기원제는 현대화사업 통합관리동 및 수처리시설 완공에 따른 사무실 이전과 수처리시설 조기 가동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 공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좌재봉 상하수도본부장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맞아 군부대 위문 방문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군 제3171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강은희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토방위, 대민지원 등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광주광역시 교통 혁신 어떻게?, 30일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도시철도 2호선 신규 교통 수단 도입과 광역경제권 연결이라는 과제를 앞두고 광주시의 교통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구갑)과 박필순 광주시의원(첨단1동·2동)은 3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 교통체계 혁신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광주 교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전문기관, 의회가 참여해 광주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