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공동주택 시설개선 지원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8 10:06:23
  • -
  • +
  • 인쇄
단지당 최대 4천만원 지원
▲ 양산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공동주택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 공동주택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공동주택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동해시 내 공동주택 가운데 사용검사 후 10년이 경과한 공동시설물에 대해 단지 내 도로 및 보안등의 유지보수, 상·하수도 시설보수와 준설, 놀이터 등 주민복리시설 보수 등의 소요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지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입주자 대표회의 의결서 자기자본 부담 증빙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7월 29일까지 동해시청 허가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범위는 대상 사업 총 소요비용의 50% 범위 내에서 지원되며 한 개 단지당 하나의 사업만 지원되고 단지별 지원금은 최대 4,000만원이다.

당해 연도 지원사업 신청 전에 시행한 공사 또는 사업, 지원사업비 과다산정 및 대규모 지원사업 등은 제외와 선별적 지원되며 지원 대상 결정 통보 후 사업포기 시에는 익년도 지원사업이 불가하다.

장한조 허가과장은 “쾌적한 공동주택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추석 맞이 상권 점검 나서…남양주서 ‘찾아가는 민생현장 정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도내 전통시장, 골목상권의 물가 안정, 안전 대책 마련 등 종합 점검을 위해 25일 남양주농업기술센터에서 소상공인 민생현장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세균 부회장,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이상백 회장, 전국도시형소공인연합회 김영흥 회장, 골목형상점가연합회 이호준 회장과 남양주시소상공인연합회,

세종소방, 119소방정책 콘퍼런스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세종소방본부가 지난 25일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37회 119소방정책 콘퍼런스 발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 콘퍼런스에는 전국 19개 소방본부에서 제출한 논문 심사를 거쳐 선발된 8개 시‧도 소방본부 연구팀이 참여해, 정책의 창의성, 실용성,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았다. 이날 세종소방본부 연구팀은 ‘자연수리와 공업용수를 활용한 소방용수 공급 방안’을 주제로 연구 성과

시흥시청소년재단 창립 5주년, 직원 간 수평적 소통·미래 비전 공유

[뉴스스텝]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창립 5주년을 기념해 지난 9월 17일과 25일 양일간 직급별 타운홀 미팅, 정책 특강, 반부패ㆍ청렴 결의대회를 통해 내부 결속력을 다지고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는 노력을 이어갔다.9월 17일 은행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린 1차 타운홀 미팅에서는 경기도미래세대재단 김현삼 대표이사가 초청돼 청소년ㆍ청년 정책의 최신 동향과 광역 차원의 지원 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과 더불어 직원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