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제훈 작가와 함께 은하수 여행 떠나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5 09:08:22
  • -
  • +
  • 인쇄
▲ 전제훈 작가와 함께 은하수 여행 떠나자
[뉴스스텝] 태백시는 여름 도시브랜딩의 일환으로 ‘전제훈 작가와 함께하는 은하수 여행’이라는 주제로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30, 31일 2일간 진행되며 행사는 은하수와 어울리는 선율의 오카리나·플루트 연주, 올봄부터 활동 중인 ‘은하수 사진 크리에이터’들의 사진 전시 그리고 전제훈 작가가 들려주는 은하수 이야기, 촬영법 소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제훈 작가는 함태탄광을 시작으로 30년 넘게 갱내 화약 관리기사로 근무하고 있는 현직 광부 작가이며 ‘빛을 캐는 광부’라는 수식어가 있을 정도로 광부 사진을 찍는 그의 명성은 다수의 개인전과 그의 작품집이 증명해준다.

또한, 그의 첫 개인전’)의 주제가 은하수였을 만큼, 은하수 사진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열정을 갖고 있다.

모집은 지난 12일부터 온라인으로 공개 모집 중이며 모집인원은 각 회차별로 50명이다.

신청은 태백시에서 운영하는 공식 SNS 5개 채널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태백시는 높은 평균 해발고도, 낮은 빛공해 지수 그리고 열대야 없는 기후의 강점을 활용해, 은하수를 핵심으로 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은하수 여권 배부 이벤트가 막바지로 진행 중이며 은하수 스탬프 투어 완주 이벤트와 더불어 은하수 여권꾸미기, 은하수 사진 콘테스트 등 은하수 투어 관련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