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119구조본부, ‘특수항공구조 전문교육과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5 12:19:22
  • -
  • +
  • 인쇄
현장적용 가능한 실제훈련 중심, 체력평가 합격해야 입교 가능
▲ 중앙119구조본부, ‘특수항공구조 전문교육과정’ 운영

[뉴스스텝] 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는 항공 상에서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 구조·구급임무를 수행하는 특수항공구조사 양성을 위해 ‘특수항공구조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7월 18일부터 8월 12일까지 대구 영남119특수구조대 수난훈련장과 종합훈련센터에서 중앙119구조본부 및 시·도 구조대원 3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자로 선발된 38명은 인명구조사 또는 응급구조사 자격을 취득한 소방공무원으로 사전평가 종목인 2km 달리기, 200m수영, 입영 등 체력시험에 모두 합격한 대원들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항공구조·구급활동 전문이론, 산악, 수난사고 등 항공 재난 상황에 맞는 실제 구조훈련, 전문이론 설명, 구조 응용기술 배양 훈련 등 다양한 교육형식으로 구성했다.

조인재 중앙119구조본부장은 “현장에 강한 항공구조사 양성을 위해 최신 항공구조기법을 연구하고 현장실무 위주의 교육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