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노브랜드 사랑의 희망박스 전달식’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4 08:34:21
  • -
  • +
  • 인쇄
노브랜드와 굿피플인터내셔널, 2,500만원 상당 희망박스 175세트 기탁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7월 14일 오후 오후 2시 삼척시청에서 ‘노브랜드 사랑의 희망박스 전달식’을 진행한다.

이번 ‘노브랜드 사랑의 희망박스 전달식’은 이마트와 굿피플인터내셔널 주관으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식품과 생필품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노브랜드와 굿피플인터내셔널 관계자, 삼척중앙시장상인회, 복지시설 관계자, 관련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이마트와 굿피플인터내셔널은 2,500만원 상당의 희망박스 175세트를 기탁한다.

희망박스 안에는 간식과 생활용품이 담겨 있고 기탁 물품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가정위탁아동 등 447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노브랜드 삼척중앙시장점은 이마트 ESG사업의 일환으로 개장된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10호점으로 지난 2019년 10월에 문을 열었다.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상생관계’로 기업형 유통이 오히려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취지에서 진행됐으며 현재 전국에 16개의 노브랜드 상생스토어가 영업 중이다.

삼척중앙시장상인회에서도 노브랜드를 동반성장 파트너로 인식하고 상생 협력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함께 나누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노브랜드와 굿피플에 감사드린다”며 “희망박스에 따뜻한 마음을 담아 관내 필요로 하는 대상자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