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병해충 동시 드론방제 시범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2 08:11:47
  • -
  • +
  • 인쇄
이달 20일까지 관할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신청
▲ 삼척시, 병해충 동시 드론방제 시범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에 따른 농촌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식량작물의 생산성 향상과 병해충 선제적 대응을 위해 7월부터 9월까지 벼, 콩 재배단지 동시 드론방제 사업을 추진한다.

관내 식량작물 재배단지 1,100ha 규모의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드론 활용 병해충 방제작업은 농약 살포 효율이 높아 정밀방제 효과를 극대화하고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문제에 대비할 수 있어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전망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관내 식량작물 재배 농업인이며 방제비용의 70%를 시에서 보조한다.

해충 드론 방제를 희망하는 농가는 이달 20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향후 삼척시에서는 병해충 동시 드론방제로 고품질 농산물 안정생산 및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고자 농가에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