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일자리종합안내서 첫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8 07:26:46
  • -
  • +
  • 인쇄
12개 기관 협업, 기관별 다양한 일자리사업 총망라, 한눈에.
▲ 강릉시, 일자리종합안내서 첫 발간
[뉴스스텝] 강릉시는 새롭게 출범한 민선8기 핵심 공약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내 각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사업 및 기업지원시책을 총망라한‘2022년 강릉시 일자리종합안내서’를 발간했다.

이를 위해 그동안 강릉시 12개 일자리 기관이 수시로 만나 각종 일자리 시책을 공유한 결과, 이번에 첫 성과물을 내게 된 것이다.

12개 기관: 강릉시, 고용노동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영동사무소, 강릉상공회의소, 여성인력개발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릉센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영동지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동부지사, 가톨릭관동대, 강원도립대, 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 총 72페이지 분량의 책자는 크게 강릉시 일자리 기관소개 연령별 대상별 일자리 정보 일자리 관련 지원정책 근로자실업자 교육 훈련 정보의 4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자리 정보는 청년, 중장년, 어르신, 여성, 장애인, 기타로 구분해 수록하고 지원정책은 창업지원, 기업지원, 소상공인 지원, 기타 지원으로 나누어 담아, 시민과 소상공인, 기업이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는 책자 1,000부를 각 부서 읍면동주민센터, 일자리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고 각종 일자리 관련 행사 시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전자책으로도 제작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도록 강릉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강릉시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들을 시민과 기업이 알기쉽고 편리하게 찾아서 일자리창출과 경제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각 기관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릉시는‘강릉시 일자리종합안내서’를 매년 초에 최신정보를 담아 지속 발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