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해수욕장 다음주 13일 개장, 개장식은 미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7 09:15:38
  • -
  • +
  • 인쇄
다음달 21일까지 40일간 운영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 관내 6개 해수욕장이 오는 13일부터 일제 개장에 들어간다.

해수욕장은 13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40일간 운영된다.

시는 아직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만큼, 별도 개장식은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

대신 개장일에는 망상해수욕장 백사장에서 해수욕장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 봉행과 해수욕장 관리본부 현판 제막식만 간소화하게 치러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각 사회단체별 자율적 정화활동을 전개해 쾌적한 해수욕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한편 동해시 지정 해수욕장은 망상, 리조트, 추암, 노봉, 대진, 어달 6개소다.

운영시간은 0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단,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10일간 망상·추암의 물놀이 시간은 19시까지 연장운영된다.

시는 피서객 편의 증진을 최우선으로 해수욕장을 운영한다는 방침으로 올해는 시민 프리존 확대, 만남의 광장 조성, 제2캠핑장 앞 산책로 정비 등 이색해변 특화거리를 조성하고 더불어, 이색망루, 탈의실 설치, 세족시설를 비롯한 아이스 정류장 운영 등 관광객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한 편의시설도 대폭 확충했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소 이후 처음 맞는 여름철인 만큼, 관광객들이 오랜만에 되찾은 일상을 만끽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도 함께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영선 관광과장은 “관광객들이 만족하고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해수욕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