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푸른돌주민센터,‘치매예방 미술치료, 요가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6 10:09:31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영월군 산솔면 푸른돌 사회적협동조합은 노인들을 위한 치매예방 미술치료 교실과 젊은 사람들을 위한 요가교실을 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치매예방 미술치료는 매주 월·수요일 오후 2시에 요가교실은 수·금요일 오후 7시에 푸른돌주민센터에서 운영된다.

비용은 무료다.

대상자 모집은 상시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푸른돌주민센터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다.

박진섭 푸른돌사회적협동조합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개발해 면민들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앞서 푸른돌주민센터는 산솔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되어 푸른돌사회적협동조합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산솔면에 부족한 주민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의 문화·여가 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