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여름방학 독서특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6 08:15:54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산소드림도서관은 오는 8월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에게 도서관 이용과 독서흥미를 유발하고자 ‘여름방학 독서특강’을 운영한다.

산소드림도서관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일부터 3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도서 ‘할머니의 여름휴가’, ‘3초 다이빙’, ‘이렇게 멋진 날’을 읽고 ‘여름 탐험, 시원한 그림책 토론’ 수업을 진행한다.

8월 4일에는 ‘기후 변화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는?’ 이라는 주제로 관련 과학 기사를 읽고 지구온난화 관찰키트를 만들며 지구온난화 발생 원인을 실험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 8일부터 1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나와 타인의 관계’라는 주제로 다양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8월 11일에는 저학년에 맞는 탄소 중립이라는 주제로 최신 기사를 읽고 관찰키트를 만들며 생활 속에 가까이 있는 이산화탄소를 찾아보는 실험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태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초등학생 저학년 20명, 고학년 2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시 관계자는 “여름방학 기간동안 다양한 주제의 독서를 통한 독후활동 체험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지속적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