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세계 인형극 중심도시로 도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5 09:52:55
  • -
  • +
  • 인쇄
‘2022 춘천 아비아마 총회 및 축제 개최’
▲ 춘천시청
[뉴스스텝] 전 세계 인형극 축제 개최 도시 간 국제 협력 및 인형극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8월 춘천에서 ‘2022 춘천 아비아마 총회 및 축제’가 개최된다.

춘천시는 1989년부터 33회째 국내 최대규모의 ‘춘천인형극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인형극 특화 극장과 박물관, 전국 최초 춘천시립인형극단 창단 등 인형극 인프라를 확대해 대한민국 인형극 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특히 작년 4월 2번의 도전 끝에 77%의 득표율로 2025년 유니마 총회 유치에 성공해 춘천 인형극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인형극 교류·협력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에 춘천시는 오는 8월 말 프랑스, 스페인, 캐나다, 일본 등 11개국 21개 회원 도시가 참여하는 2022 춘천 아비아마 총회 및 축제 개최를 통해 세계 인형극 중심도시로 발돋움하는 한편 인형극 대중화 및 사전 붐을 조성해 2025 춘천 유니마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2 춘천 아비아마 총회는 8월 26일 27일 이틀 동안 삼천동 오라베어스호텔에서 열리며 9월 4일까지 춘천인형극장 일원에서 인형극 전문가 초청 심포지엄, 제34회 춘천인형극제가 함께 진행된다.

또한, 오는 8월부터 내년 6월까지 춘천인형극박물관에서는 한국, 인도, 중국, 미얀마 등 아시아 6개국의 전통·현대 인형을 기획 전시하고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보는 청렴’ 에서 ‘참여하는 청렴’ 으로

[뉴스스텝] 공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0일 시청 일원에서 반부패·청렴 실천운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천운동은 설 명절을 전후해 발생할 수 있는 부정청탁과 금품·향응 수수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직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최원철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설 명절 청탁금지법 준수에 대한 홍

해운대도서관, ‘온 가족 북로그’로 독서문화 확산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관장 노장석)은 2월부터 12월까지 초등학교 4~6학년 자녀를 둔 가족 20팀을 대상으로 가족 독서 기록 ‘온 가족 북로그’를 운영한다.프로그램은 해운대도서관 2026년 특색사업 ‘책놀이 프로젝트’의 하나로,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기록하며 소통하는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학생 문해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참여 가족은 독서기록장 작성과 월 1회 독서꾸러미 제공을 통

경기도의회 김완규 의원, 경기도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완규 의원(국민의힘, 고양12)이 대표발의한'경기도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월 9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됐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안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 발생 시 도내 응급의료기관 등이 환자의 이송·전원·치료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추가 인력 투입, 장비 보강, 임시 응급의료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