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계량기 정기검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30 15:15:03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오는 7월 4일부터 11일까지 계량기 정기검사를 실시한다.

대상은 형식승인을 받은 10t 미만의 상거래와 증명용으로 사용하는 판수동 저울, 접시지시 및 판지시 저울, 전기식 지시 저울 등이다.

2021년 또는 2022년 검정을 받거나 구입한 저울, 판매 등을 위해 보관·진열 중인 계량기, 법정 계량기가 아닌 저울은 정기검사 면제 대상이다.

정기검사는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2년마다 실시하는 법정검사로 우천과 관계없이 진행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읍·면별 지정된 검사일에 검사를 받지 못할 경우 검사기간 중 인근 검사지역에서 검사 가능하다.

저울이 토지, 건물 그밖의 공작물에 부착돼 있거나 저울을 이동하는 경우 파손되거나 정확도가 저하될 우려가 있는 경우는 소재 장소 정기검사 신청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최덕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정기검사를 받지 않고 상거래나 증명용으로 계량기를 사용할 경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며 “반드시 기간 내 검사받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성료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AI융합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및 수업·평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의 주요 변경 사항과 수업·평가 계획서 수립, 성취 평가제 안착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특히 지리적 여건으로 정보 공유에 제약이 있는 옹진군 5개 학교와 영종지역 학교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리시, '우리동네 새단장'으로 구리전통시장 환경정비 추진

[뉴스스텝] 구리시 설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보다 청결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밀집하는 구리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난 2월 7일과 8일 이틀간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환경정비는 지역사회와 국민이 함께 국토를 가꾸는 범국민 참여 운동인 '우리동네 새단장' 추진 취지에 맞춰, 생활권 중심의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 연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정기회의

[뉴스스텝]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가평군청 제2청사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5년도 연차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선정 우수사업 관련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또 지난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올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