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6·7기 김양호 삼척시장 이임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30 14:00:16
  • -
  • +
  • 인쇄
6월 30일 오전 10시 삼척시청 대회의실
▲ 민선 6·7기 김양호 삼척시장 이임식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가 민선 6·7기 삼척시장으로 시정을 이끌어온 김양호 삼척시장의 이임식을 6월 30일 오전 10시 삼척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이임식에는 삼척시 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했고 재임 활동 영상 시청, 감사패 및 앨범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다.

김양호 삼척시장은 민선 1·2·3기 비서실장으로 11년, 제7·8대 강원도의회 의원으로 8년, 민선 6·7기 삼척시장으로 8년, 총 27년 동안을 삼척시와 시민을 위해 일해왔다.

김 시장은 재임기간 동안 동서고속도로 영월~삼척구간 건설 확정, 국방과학연구소 삼척해양연구센터 개소, ESS 화재안전성검증센터 유치 및 착공, 수소, 도시재생, 다양한 문화·체육·관광 인프라 구축, 중앙시장 활성화, 미래를 대비한 농·림·어업, 그리고 촘촘하고 넉넉한 복지 제공 등 크고 작은 성과들을 이뤄냈다.

김양호 시장은 제7·8대 삼척시장으로 8년간 삼척시장 임기를 마무리하며 “6만 4천여 삼척시민과 만나, 직접 시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만들 수 있는 그런 막중한 권한을 시민들께서 저에게 주셨다는 사실에 더없이 행복했다”고 전했다.

또한, 함께 일해 온 공직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제9대 박상수 시장님을 필두로 모두가 한마음으로 화합해 삼척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나가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성료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AI융합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및 수업·평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의 주요 변경 사항과 수업·평가 계획서 수립, 성취 평가제 안착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특히 지리적 여건으로 정보 공유에 제약이 있는 옹진군 5개 학교와 영종지역 학교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리시, '우리동네 새단장'으로 구리전통시장 환경정비 추진

[뉴스스텝] 구리시 설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보다 청결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밀집하는 구리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난 2월 7일과 8일 이틀간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환경정비는 지역사회와 국민이 함께 국토를 가꾸는 범국민 참여 운동인 '우리동네 새단장' 추진 취지에 맞춰, 생활권 중심의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 연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정기회의

[뉴스스텝]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가평군청 제2청사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5년도 연차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선정 우수사업 관련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또 지난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올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