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뛰는 청춘양구, 군민 중심 행복양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9 08:13:42
  • -
  • +
  • 인쇄
민선8기 양구군정 구호 확정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수직인수위원회는 민선8기 양구군정 구호를 양구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다시 뛰는 청춘양구, 군민 중심 행복양구”로 확정했다.

민선8기 양구군정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군정 구호는 양구군민이 주인공으로서 모든 곳에서 중심이 돼 양구군의 큰 변화를 이뤄내는, 군민이 곧 군정 운영의 구심점이 된다는 의미가 담겼다.

양구군은 군민에게 희망과 신뢰를 주고 향후 4년간 군정 운영의 구심점이 될 군정 구호를 정하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닷새간 공모를 실시했다.

공모를 통해 총 55건의 응모작이 접수된 가운데 심사를 거쳐 “다시 뛰는 청춘양구, 군민 중심 행복양구”가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선정결과 최우수작은 없었으며 우수작 응모자에게는 10만원, 4명의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 5만원씩의 시상금이 양구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또한 인수위는 민선8기 군정 방침을 군민이 살맛 나는 지역경제 군민의 품격있는 교육복지 군민이 공감하는 신뢰행정 공정하고 활기찬 공직문화 등 4가지로 확정했다.

군정 방침은 여러 정책과 사업들이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명품 교육·복지 시스템을 구축하며 바람직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군민과의 전문적이면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군민이 공감하는 신뢰행정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서흥원 당선인은 “양구군의 중심이자 주인공인 군민과 적극 소통하면서 새로운 양구군을 만들어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성료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AI융합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및 수업·평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의 주요 변경 사항과 수업·평가 계획서 수립, 성취 평가제 안착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특히 지리적 여건으로 정보 공유에 제약이 있는 옹진군 5개 학교와 영종지역 학교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리시, '우리동네 새단장'으로 구리전통시장 환경정비 추진

[뉴스스텝] 구리시 설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보다 청결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밀집하는 구리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난 2월 7일과 8일 이틀간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환경정비는 지역사회와 국민이 함께 국토를 가꾸는 범국민 참여 운동인 '우리동네 새단장' 추진 취지에 맞춰, 생활권 중심의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 연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정기회의

[뉴스스텝]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가평군청 제2청사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5년도 연차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선정 우수사업 관련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또 지난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올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