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서명사실확인서 활성화 적극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7 14:00:30
  • -
  • +
  • 인쇄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도입 이후 발급률 여전히 저조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정부가 인감증명서를 대신할 수 있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사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 대체를 위해 지난 2012년 1월 도입됐다.

인감도장 날인 없이 서명을 하면 되며 부동산 등기·이전, 차량 등록·이전 및 금융대출 등에 인감증명서 대신 사용할 수 있다.

그렇지만 여전히 발급률은 낮은 상황이다.

시정부에 따르면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인감증명서 3,383통, 본인서명사실확인서 197통이 발급됐다.

이에 따라 시정부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시청 민원실 또는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한다.

인감신고처럼 사전에 신고하지 않고도 방문할 때 서명을 하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받을 수 있다.

일반용도로 신청하는 경우 본인서명사실확인서에 용도를 구체적으로 기재하면 된다.

정부24에서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신청 후 발급증을 출력하면 된다.

다만 최초 1회만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용승인 신청서와 신분증을 제출해야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