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2년 청년참여단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7 09:28:43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28일 저녁 7시 밤고개마을에서 도시재생 청년참여단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1년 처음 결성된 횡성군 도시재생 청년참여단은 6월, 8명의 신규 단원을 모집했다.

새롭게 모인 청년참여단은 횡성군의 혁신적 성장을 위한 지역 인재들로써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과 연계하는 등 군 내에서 정착하기 위한 적극적인 실험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신규 단원과 기존 청년참여단의 상견례가 준비되어 있다.

상견례 후에는 횡성군민으로서 단원들이 경험한 횡성군 내 정착을 방해하는 요인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조관식 도시교통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년들 입장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도시재생사업에서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성료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AI융합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및 수업·평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의 주요 변경 사항과 수업·평가 계획서 수립, 성취 평가제 안착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특히 지리적 여건으로 정보 공유에 제약이 있는 옹진군 5개 학교와 영종지역 학교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리시, '우리동네 새단장'으로 구리전통시장 환경정비 추진

[뉴스스텝] 구리시 설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보다 청결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밀집하는 구리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난 2월 7일과 8일 이틀간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환경정비는 지역사회와 국민이 함께 국토를 가꾸는 범국민 참여 운동인 '우리동네 새단장' 추진 취지에 맞춰, 생활권 중심의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 연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정기회의

[뉴스스텝]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가평군청 제2청사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5년도 연차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선정 우수사업 관련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또 지난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올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