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인문학박물관·강원대 아동 철학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7 08:04:39
  • -
  • +
  • 인쇄
7월 17일까지 강원대 BK21 철학실천 인재양성팀 홈페이지서 접수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인문학박물관은 강원대학교 철학과와 협력해 7월 27~28일 1박 2일로 아동 철학캠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아동 철학캠프 페스티벌은 초등학교 3~6학년생과 중학생,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40가족이 참여할 예정인 가운데 양구인문학박물관과 인문학마을 캠핑장에서 열린다.

학생과 학부모들은 행사기간 동안 철학클래스·캠프·클리닉, 반별 철학 실천활동, 참가자 모두 참여하는 음악회 등을 하면서 철학 심리상담, 토론 및 강연, 조별 활동 및 캠프, 마술 공연, 음악회 등을 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주로 이야기를 읽고 나서 흥미로운 활동을 병행하면서 토론을 진행함으로써 유쾌하고 스트레스 없는 환경에서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과 창의력을 키우며 쌍방 소통 학습 체험을 하게 된다.

초등 3~4학년과 5~6학년, 중학생이 각각 1개 반씩 구성되고 학부모반은 따로 편성돼 각 반마다 6~8명으로 편성된다.

이에 따라 인문학박물관은 강원대 BK21 철학실천 인재양성팀 인터넷 홈페이지 를 통해 27일부터 7월 17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성료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AI융합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및 수업·평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의 주요 변경 사항과 수업·평가 계획서 수립, 성취 평가제 안착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특히 지리적 여건으로 정보 공유에 제약이 있는 옹진군 5개 학교와 영종지역 학교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리시, '우리동네 새단장'으로 구리전통시장 환경정비 추진

[뉴스스텝] 구리시 설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보다 청결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밀집하는 구리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난 2월 7일과 8일 이틀간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환경정비는 지역사회와 국민이 함께 국토를 가꾸는 범국민 참여 운동인 '우리동네 새단장' 추진 취지에 맞춰, 생활권 중심의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 연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정기회의

[뉴스스텝]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가평군청 제2청사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5년도 연차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선정 우수사업 관련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또 지난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올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